Polygon 삼각화(Triangulation)

WebGL 에서는 gl_polygon, gl_rect 등이 없고, 모든 대상을 삼각형으로 입력해야 한다.

사실 이 사실만으로도 기존 OpenGL 프로젝트를 Web Browser에서 실행 시켜 보겠단 생각은 접어야 하는 상태.

하지만, 이대로 WebGL Study를 접기에는 아쉽기에, 우선 삼각화 알고리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검색해 보았음.

1. wikipedia

( http://en.wikipedia.org/wiki/Polygon_triangulation )

– EAR Clipping Meathod

– using monotone polygons

2. Triangulation of Simple Polygons by Ben Discoe

( http://vterrain.org/Implementation/Libs/triangulate.html )

– 여러 삼각화 관련 솔루션들을 정리한 페이지

– GPC 에도 삼각화 관련 함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됨.

– OpenGL 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음!

– Triangle by Jonathan Shewchuk 여기 맘에 듬

( 페이지 상단의 삼각화 모양을 보면 시뮬레이션 툴에서 Mesh 나누어 놓은 느낌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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